개인/가족 이야기

할머니의 임종

청풍헌 2023. 6. 13. 14:47
너무나 뚜렷한 할머니의 임종
꿈을 꾸었다.
할머니의 임종을 어머니가 지켜보고 계셨다.
기골이 장대한 할머니가 산발을 하고 계셨다.
숨이 넘어가려는데 내가 할머니에게 물을 주어 빨리 가지 못하고 지체되었다.
그 물을 빨리 처리하기 위하여 재를 쓸어다 부었다.
 
일순간 잠이 깨었다.
너무나 뚜렷이 기억나는 꿈이다.
어머니에게 변통이 생기려나 걱정된다.
홍삼 때문에 말다툼이 꿈으로 나타난 모양이다.
그동안 체력이 떨어져 다리에 힘이 없다.
공부는 여기까지 해야할 것 같다.
여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