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8 20

충청수영성과 선유도

충청수영을 다녀와서 오랜만에 이배사의 답사가 있었다. '이순신을 배우는 사람들'이란 공부하는 단체인데 현장답사와 온 오프라인을 넘나들면서 공부와 우의를 다지는 전국적인 단체이다. 국내 이순신 학문에 관한 최고 권위자들이 포진한 단체이다. 그동안 코로나로 인하여 웅크리고 있다가 드디어 충청수영과 명량해전 이후 작전상 후퇴한 고군산도(선유도)를 답사하였다. 충청수영은 현 오천항으로 처음 본 느낌은 한산도 통제영의 느낌을 받았다. 천혜의 항구로 지금은 매립이 되었지만, 당시를 생각하면 밖에서는 잘 보이지 않는 천혜의 항구였다. 충청수영의 수군 편제는 13관(면천, 당진, 태안, 서산, 해미, 결성, 홍주, 보령, 남포, 비인, 서천, 한산, 임천) 7포(회이포, 소근포, 마량, 서천포, 안흥진, 파지도, 당진..

통영/이순신 2022.08.28

mou

‘한국해양소년단경남남부연맹’(연맹장 김태곤)은 8월 24일 남파랑길 29코스 코리아둘레길 쉼터에서 ‘통영길문화연대’(대표 소인경)와 ‘코리아둘레길 쉼터 사업’ 가이드 운영과 관련하여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2022 코리아둘레길 쉼터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간하는 사업으로, 국내 300여가지의 코리아둘레길 코스 내 시설을 활용한 쉼터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통영에서는 ‘해양소년단’이 주관하여 남파랑길 29코스 내에 위치하고 있는 ‘해양소년단 거북선캠프’(평림동 소재)를 쉼터로 활용하는 사업을 추진중이다. 쉼터에서는 둘레길 코스 이용객의 휴식은 물론 간단한 정보검색이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정보검색대, 야외 휴식처 등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계절에 따라 걷기 이용객을 위한 백패킹 프로그램, 문화..

후유증

코로나 후유증 온몸에 기운이 없고 의욕이 상실되었다. 아무것도 하기 싫고 움직이기도 싫다. 밥 맛도 없고 입맛도 쓰고 배도 살살 아프고 힘이 없으니 걷기도 싫다. 책도 읽어야 하는데 그냥 가만히 있고 싶다. 이래선 안 되는데 힘들다. 당뇨로 인하여 식단 조절 및 운동하는 중에 코로나에 감염되어 그 합병증으로 모든 의욕을 잃었다. 언제 어떤 계기로 회복을 해야 하는데 앞이 깜깜하다. 체중이 64kg대를 찍었다.

코로나 감염기

코로나 감염 후기 2022년 8월 6일(토) 사촌 형제 계모임을 고현에서 했다. 용우 형님과 형수가 코로나에 걸린지 약 2주 지냈다고 했다. 식사 후 찻집에서 차를 마시고 한산대첩 고유제 때문에 일찍 자리를 나와 고유제에 참석했다. 고유제 때 옆 자리에 김윤오 감사님과 함께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저녁에는 세병관에서 개막식을 관람했다. 7일(일) 저녁에 세병관으로 출동하여 아내의 펜플루트 공연도 보고 타투도 하고 축제를 즐겼다. 8일(월) wtn그리스 팀이 모여 여행 일정에 관하여 논의했다. 일정을 단축하더라도 여행을 가자는데 뜻을 모아 한길연에 전달했다. 한길연에서는 대부분 회원들의 의지대로 순수 회의 참여와 여행을 겸한 두 부분으로 계획하고 일정을 보내왔다. 해외여행 시 코로나 때문에 걱정된다는 여..